린 가수 프로필: 발라드의 여왕, OST의 여신
목차
- 1. 린의 기본 정보
- 2. 린의 데뷔 이야기
- 3. 린의 대표곡과 OST
- 4. 린의 가창력과 음악 스타일
- 5. 린의 결혼과 남편 이수
- 6. 린의 복면가왕 출연
- 7. 린의 근황과 인스타그램
요즘 가수 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린 가수 프로필 남편 활동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린은 2000년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가수로, 발라드와 R&B 장르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드라마 OST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시간을 거슬러’, ‘My Destiny’, ‘Love Story’ 등의 히트곡을 낸 바 있습니다. 린의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린의 기본 정보
린의 본명은 이세진이며, 1981년 11월 9일에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나이는 42세입니다. 키는 169cm, 몸무게는 49kg, 혈액형은 AB형입니다. 학력은 구리인창고등학교와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가족은 남편 이수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린은 2000년에 1집 앨범 'My First Confession’으로 데뷔했으며, 현재는 325E&C라는 소속사에 속해 있습니다.
2. 린의 데뷔 이야기
린은 원래 작곡가를 지망하고 있었으나, 다니고 있던 실용음악학원에서 '보컬코스로 바꾸면 학원비를 면제해 주겠다’는 권유를 받아서 진로를 바꿨습니다. 그러나 데뷔 후에는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고, 2002년에 '린’이라는 예명으로 재데뷔했습니다.
재데뷔 후에는 ‘사랑에 아파본 적 있나요?’, ‘보통여자’, ‘이별살이’ 등의 발라드 곡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힙합 씬에서도 활동했으며, CB Mass, 주석, TBNY 등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했습니다.
3. 린의 대표곡과 OST
린은 발라드 가수로서 많은 대표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곡은 '사랑했잖아’입니다. 이 곡은 2004년에 발표된 2집 앨범 'Can U See The Bright’의 타이틀 곡으로, 린의 감성적인 보컬과 슬픈 가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이 곡은 음원 차트와 방송에서 큰 사랑을 받았으며, 린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유승호가 출연했으며, 소설 '소나기’의 내용을 현대 버전으로 다루었습니다.
린은 OST의 여신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드라마 OST에서 많은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OST는 '시간을 거슬러’와 'My Destiny’입니다. '시간을 거슬러’는 2012년에 방영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OST로, 린의 청아한 목소리와 드라마의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이 곡은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OST의 인기도 높였습니다. 'My Destiny’는 2014년에 방영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OST로, 린의 감동적인 보컬과 드라마의 로맨틱한 스토리가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이 곡은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백상예술대상, 서울드라마어워즈, 멜론 뮤직 어워드,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등에서 OST상을 수상했습니다.
4. 린의 가창력과 음악 스타일
린은 발라드 가수로 인식되지만, 실제로는 가성을 많이 활용하여 부드럽고 실키한 느낌을 살려내는 컨템퍼러리 R&B의 대가입니다. 특히 가성과 진성 (믹스보이스)를 타고 넘는 스킬과 섬세한 멜리스마의 완성도가 대단히 높은 편입니다.
다만 벨팅 대신 비음과 믹스보이스, 가성을 주로 활용하기 때문에 성량으로 압도해야 하는 경연, 현장 공연보다는 정교하고 섬세한 면이 잘 드러나는 라디오나 소규모 공연장에 적합한 것입니다. 린은 자신의 음악 스타일을 '소울 풀한 R&B’라고 표현하며, 자신의 음악적 영향을 준 아티스트로는 머라이어 캐리, 비욘세, 알리샤 키스, 브랜디 등을 꼽습니다.
5. 린의 결혼과 남편 이수
린은 2014년 9월 28일에 가수 이수와 결혼했습니다. 이수는 1999년에 데뷔한 R&B 그룹 'Fly to the Sky’의 멤버로, 린과 같은 소속사에 속해 있습니다. 린과 이수는 2007년에 듀엣곡 '가슴이 시린 게’를 발표하면서 처음 만났으며, 그 후에 친분을 쌓았습니다.
2013년에 연인 관계로 발전했고, 2014년에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되었으며, 현재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자택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린과 이수는 아직 자녀가 없으며, 앞으로도 자녀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6. 린의 복면가왕 출연
린은 2015년에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출연했습니다. 린은 '초코파이’라는 별명으로 무대에 섰으며,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사랑의 테마’ 등의 곡을 노래했습니다. 린은 4연승을 달성하며 강력한 가창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린은 복면가왕에 출연한 이유로 '자신의 음악을 좀 더 다양하게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초코파이’라는 별명은 '자신의 피부가 초코파이처럼 진하고 달콤하다’는 뜻이라고 설명했습니다.
7. 린의 근황과 인스타그램
린은 2020년에 10집 앨범 'The 10th’을 발표했습니다. 이 앨범은 린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린의 음악적 정체성과 다양한 색깔을 담은 앨범입니다. 이 앨범에는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너에게’, ‘그대만 보여’, ‘뒤돌아봐’ 등의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린은 이 앨범을 통해 음악 방송과 라디오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린은 인스타그램에도 자주 활동하고 있습니다. 린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lovelyn_i입니다. 린은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일상, 음악, 패션, 여행, 남편과의 모습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린은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친근하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린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린의 매력을 더 알아보세요.
이상으로 린 가수 프로필에 대한 긴 글을 마치겠습니다. 린은 발라드의 여왕, OST의 여신으로서 많은 사랑과 인정을 받고 있는 가수입니다. 린의 음악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린의 삶과 감성을 느껴보세요. 감사합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추 뜻 이거였네요 (0) | 2024.02.14 |
---|---|
팔레토크로스건 특장점 알려드립니다 (0) | 2024.02.13 |
GVPN 설치 오류: 발생 원인과 해결 방법 (0) | 2024.02.06 |
메시 환불 사태 노쇼에 성난 홍콩 (0) | 2024.02.05 |
남궁원 별세 한국의 그레고리 펙 별이 지다 (0) | 2024.02.05 |